spela logo
home mypage shopping cart my page
촉촉하고 윤기나는 건강한 모발을 갖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일 것입니다.
모발관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하는 것과 모발과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
모발손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는 머리를 빗을 때 언제나 두피에서 모발 끝 방향으로 빗어서 기름기가 골고루 코팅되게 하고 , 스프레이, 젤, 무스등은 모발에 손상을 주는 화학성분이 있으므로 두피에 닿지 않고 모발 끝에만 사용하고 너무 자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같은 이유로 퍼머나 염색, 강한 드라이 등도 모발에 손상을 줍니다.


일단 탈모가 시작되면 그 증상은 어느 정도 지나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을 걸쳐 꾸준히 지속됩니다 . 그러므로 탈모가 일어나지 않도록 일상생활에 주의하여 예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좋은 식습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식이요법은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부수적으로 전신적인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의 핵심은 음식을 통해 내분비계에 작용하여 호르몬의 분비에 영향을 주어 남성호르몬 생성과 활성화를 되도록 억제하는 것입니다. 음식 중 특히 포화지방(동물성기름)과, 정제 설탕이나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남성호르몬의 혈중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최소화해야 합니다.

<모발성장에 좋은 음식>
검은콩 , 검은깨, 찹쌀, 두부, 우유
해산물 : 미역, 다시마, 김, 조개류, 새우류
과일 , 야채류 : 사과, 포도, 복숭아, 배, 밤, 오렌지, 호두, 토마토 , 옥수수, 시금치, 쑥갓, 버섯, 미나리, 참깨, 파, 마늘, 생강, 구기자,꿀
물 : 하루 2리터 이상
녹차

<모발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
가공식품 : 라면, 빵, 햄버거, 피자, 돈까스등
커피, 담배, 콜라
단음식 : 설탕, 케이크, 생과자, 아이스크림
너무 맵거나 짠음식
기름진 음식
올바른 생활습관 스트레스 :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혈액의 흐름을 저해하거나 만성 피로가 누적되어 탈모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운동 :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과 만성 피로를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담배 : 니코틴이 폐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혈액순환의 장애를 가져옵니다. 담배 1개피가 섭씨 1도의 체온을 내려가게 할 정도로 혈행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두피에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휴식을 취합니다.
올바른 머리손질법 좋은 샴푸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올바른 샴푸 법으로 머리를 감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를 말립니다.
퍼머나 염색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
두피마사지 두피의 경혈을 자극하여 모발에 직접 영양을 주거나 , 두피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기 위하여 두피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실시합니다. 마사지는 보통 손가락지문이나, 브러쉬를 이용하는데 특히 브러쉬를 이용할 때는 플라스틱 제품은 정전기를 띠므로 모발의 큐티클층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의 털로 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천연 멧돼지 털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멧돼지털의 지방분이 머리카락에 윤기를 줄 뿐만 아니라 털의 딱딱함이 두피에 시원한 자극이 되고, 멧돼지 털의 큐티클은 인간의 것보다 훨씬 섬세하므로 불필요한 마찰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